안녕하세요?

 

이래저래 프로그램은 수익을 모의투자에서 내고 있기는 한데, 제 컨디션은 어제 하루종일 최악이었습니다. 이게 무슨 컨디션과 수익이 등가교환 당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간에 이게 좋지 않은 상황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아무튼 간에 2021년 1월 12일에 있었던 주식시장에서 제 알고리즘 트레이더가 들어가서 낸 기록을 한번 포스팅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으로는 이 손절매가 나올 경우 알아볼 방법이 없어서, 하는 수 없이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우선 마커를 찍어 주도록 했습니다.

 

잠시 한눈을 판 사이에 엄청난 매도가 일어났고, 매도취소도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 수익이 나왔느냐 하는 것은 별개인데...........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두 종목 모두 수익이 나온 것으로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기분은 좋아 보이는 시작이 되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어느사이에 오후 3시 30분이 되어서 주식시장이 마감이 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제 이 로그 결과를 PDF파일로 저장하도록 합니다.

 

일단 무엇이라고 할 까요? 장이 마감이 도는 그 순간까지도 매도 주문은 매도대로 나오고, 체결은 체결대로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소소하지만, 그래도 수익이 더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총 손익이라고 가지고 있는 주식중에 정말 안 올라가는 종목은 안 올라가는데, 그것과는 별개로 일단 수익은 1만원이 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종목별 신현 손익을 보았습니다. 일단 이날은 손해를 본 장사가 없었기 때문에 상당히 붉은색으로 모두 수익을 올린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1월달만 한번 보았는데, 벌써 수익을 올린 액수가 4만원이고, 10% 미만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수익이 나온다는 것 자체가 어디인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처음으로 시작한 작년 12월부터 한번 작업을 하고자 하면,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으로는 일단, 몇 백원 차이로 결과가 조금 더 좋아지고 나빠진다는 것이지만........ 아무튼 간에 계속해서 이어가는데, 이번 주까지 프로그램이 아무런 오류없이 하루의 장을 종료하면, 종목을 효율적 투자선을 중심으로 바꾸는 작업을 해 보고자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