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고자 하는 것은 다른것도 아니고, 바로 2021년 1월 11일에 주식시장에 제 알고리즘 트레이더를 사용해서 얻은 결과를 가지고서 한번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들고 왔습니다. 일단 이날의 주식은 특별한 동향이 하나 나오기는 했습니다.

 

한참을 기다린 끝에 보유하고 있는 종목 하나를 매도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일단 이 종목에 대해서는 이익이냐 손해냐를 따져 봐야 합니다.

 

이번에는 제대로 이익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기세를 모아 가면서 일단 지켜보고 있는데, 정말 총 손익이라는 항목은 조회를 누를 때 마다 변해서, 이걸 인간이 지켜보는 것은 할짓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나서 또 다른 매도가 하나 더 일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이익이 나왔을 것인지 한번 살펴보러 가야 겠습니다.

 

 

이번에도 제대로 수익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ㅅ브니다. 이렇게 해서 계속해서 수익이 나오기만 하면 좋겠습나다만, 상황이 그렇게 호락호락 하지만은 않았습니다.

 

곧 이어서 하이트 진로도 매도에 들어갔는데, 이 경우에는 처음에는 막연하게 또 수익이 올랐구나 라고 생각을 했습나다만..........

 

하지만 제 기대와는 다르게 손해를 본 종목으로 기록이 되었습니다. 이게 제 알고리즘 트레이더가 기록한 첫 손해보는 장사를 했는데, 제때에 취소가 되지 않아서 생긴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이게 사실인지 다시한번 확인을 해 보니, 우선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제대로 손해가 나온 것이 맞기는 합니다.

 

그래도 일단은 나머지 종목 두개가 수익을 내 주어서 저 손해를 만회하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전체적으로 오르기는 오른 것도 있어서 총 손익이 마이너스 만원에서 6000원으로 줄어들기는 했는데, 저 수치에 대해서는 그렇게 크게 신경을 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이 내려갔다고 제 프로그램이 제 의도와는 다르게 물타기를 하는 현상이 우려가 되는데, 아직까지 그런 현상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