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해서든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이 되었던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한번 작업을 하였고, 어느정도는 성과가 나와서, 그 내용을 한번 알려 드리고자 이번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이 일련의 포스팅 시리즈가 끝난 다음에는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공개 하고자 합니다.

 

먼저 무엇이 문제인가 했더니, 스펙파일에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import해 주어야 할 다른 모듈들이 있다고 합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추가시켜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이 hiddenimports인데, 여기다가 필요한 것을 다 집어넣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 작업에 들어가면.......

 

빌드하는데 kivy_deps라는 모듈이 없다고 나옵니다. 찾아보니, 이건 크로스 플랫폼을 위한 모듈이었기 때문에, 일단 필요없다고 생각해서 스펙 파일에서 제거해 주도록 합니다.

 

 

그래서 일단 관련된 내용을 스펙파일에서 삭제하고, 그냥 뒤에 이어서 있는 것만 가지고서 한번 스펙파일을 사용해서 빌드해 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그 다음에 또 dependency_injector라는 것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것도 이거대로 상당히 애먹는 문제이기 때문에, 일단 찾아보도록 합니다.

 

결국 이것도 지금 제가 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와 큰 상관이없는 것으로 판단이 되어서, 제거해 주도록 하고, 스펙파일을 위 스크린샷과 같이 만들어 주도록 했습니다. 이제 그냥 pkg_resources.py_warn이라는 것만 추가해서 어떻게 빌드를 해 보도록 합니다.

 

이제서야 스펙파일을 이용한 pyinstaller에서 빌드가 원활하게 일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진짜로 빌드가 되었으며, 실행이 되는지 여부입니다.

 

일단 exe파일 자체는 제대로 빌드가 되엇는 것을 여기서도 확인을 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경고 메세지가 계속 해서 뜨는지 아닌지 알아봐야 합니다.

 

이번에야 말로 제대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렇게 확인만 할 것이 아니라 성능 테스트도 해 보아야 하는데, 이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고자 하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이 윈도우 하나 띄우는게 정말 어렵기는 어려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