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빌드를 하려고 했습니다만, 배포판으로 만든 파일이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너무 auto-py-to-exe를 붙잡고 어떻게 할 여유가 없기 때문에, 다음으로는 기존의 spec파일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돌아가고자 했습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main2라는 스펙파일을 준비했지만, 중간에 사정이 생겨서 sideDish라는 스펙파일로 바꾸어 탔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스펙파일을 준비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우선 어떤 py파일을 타깃으로 할 것인지 지정을 하도록 하며,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GUI파일을 어디에 있는지를 일단 지정을 하도록 하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이콘까지 다 지정을 하고 나서, 이제 프로그램의 이름을 대충 Excel_Joiner라고 지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준비는 다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기존의 스펙파일을 아나콘다 프롬프트에서 실행하는 것만이 아니라, 뒤에 --key 16자리 영문 + 숫자 조합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으로 암호화 시켜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실행을 시켰더니, 일단 스펙파일에서 오타가 있어서 에러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언제나 하는 것이지만, 이 오타로 인한 휴먼에러는 정말 답이 없습니다.

 

일단 잘못된 부분은 어떻게 해서든 고쳐 주도록 합니다. 그렇게 해서 위 스클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우선 고쳐졌으면, 다시한번 시도를 해 봅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콘솔 상으로는 성공적으로 빌드가 되었다는 메세지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제대로 생성은 되었는지 보러 갑니다.

 

우선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일단은 제대로 생성이 된 것 까지는 어떻게 확인을 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다만 여기서도 문제가 하나 있으니.........

 

여전히 같은 에러 메세지가 뜨면서 무언가가 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래서 암호화가 문제라고 생각을 해서, 한번 이걸 고쳐 보고자 했습니다.

 

이번에는 암호화 하는 key없이 그냥 평소대로 스펙파일을 이용해서 빌드를 해 보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제대로 파일이 생성까지는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어떻게 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제대로 에러 메세지가 없어지지 않고 계속해서 뜨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모르는 무언가에서 에러가 나온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이럴때야 말로 구글에서 검색을 해 보아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