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Excel의 파일을 자동으로 합쳐주는 프로그램의 제작 -16-

by 인터넷떠돌이 2020. 10.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게 아니라, 지난번 포스팅에 이이서 작업을 해 보고자 한번 움직여 보도록 했습니다.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과는 다르게 다소 프로그램을 짠다고 문자를 타이핑한 것이 더 많이 있어 보이기는 할 것인데, 이래저래 제작하는 것이 제대로 작동시키려니, 많이 힘들기는 합니다.

 

일단 기존에 있던 메서드에 입력창을 일일히 self를 붙여서 어떻게 할 수 없기 때문에, 이 과정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 입력창을 가지고 올 수 있도록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그냥 입력을 하면, connect가 되어 있는 메서드가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아서 lambda라는 것을 붙여 주어서 실행을 시켜 주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2번째로 추가한 입력박스에서도 한번 lambda를 붙여주어서 실행이 가능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해서 한번 실행을 시켜 보도록 했습니다. 일단 전에는 빌드가 제대로 되지않는 것에 비하면 상황이 많이 나아지기는 나아졌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우선은 시트이름을 입력하는 리스트에 제대로 무언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제약을 두는 것인데, 일단 계속해서 첫번째 조건에만 매달려서 이상한 현상이 나와서, 이를 바로 잡고자 위 스크린샷처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위 스클니샷처럼 어떻게 실행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을 하러 가 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해서 이런다고 끝이 아니라, 이제 추가해 주어야 하는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이전 항목에서 제대로 입력을 하지 않았다고 하면, 이걸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에 대한 것인데,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제약 사항을 위 스크린샷처럼 두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에 해당하는 경고문을 띄우는 것도 잊으면 안되기는 안됩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하나 띄워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제대로 재입력을 하고 나서 카운터가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처럼 한번 return을 붙여 주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경고문을 가지고 오는 데는 성공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해서 아직 완성이 된 것은 아니기는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위 스클니샷처럼 하나하나 다음 입력그룹에 무언가를 집어넣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이 과정을 하기 위해서, 하나하나 이제 노가다성이 짙은 작업을 해 주어야 합니다. 아마 이 작업을 하는 중간 과정은 생략해야 할듯 합니다만, 그래도 노가다성 작업이 끝난 다음의 작업은 다시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