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디어 일단 어디서 무엇이 잘못되어서 제 의도대로 나오지 않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걸 안다고 해서 좋아하기만 할 것은 아닌 것이, 일단 무언가 파이썬 라이브러리를 잘못 선정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무언가 상당히 많은 부분을 다시 한번 더 해야 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처럼 제대로 세이브를 하기 위한 경로가 지정이 되는 지를 한번 살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print함수로 나오도록 하면........

 

일단 이렇게 위 스크린샷처럼 미리미리 엑셀 파일을 만들지 않아도 어떻게 엑셀파일이 생성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정확히는 경로만 생성이 되는 것 이지만, 그래도 여기까지는 제대로 제 의도대로 움직여 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본격적으로 저장을 하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처럼 일단 저장을 하기 위한 코드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야 할 것은..........

 

 

다시한번 더 프로그램을 작동 시켜서 한번 작업을 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하는 것으로 제대로 작업이 될지 안 될지는 아직은 모릅니다.

 

그리고 저장할 파일은 미리 생성해 주는 것이 아니라 파일선택 다이얼 로그가 열리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파일이름을 지정해 주기만 하면, 해당하는 폴더에 그냥 생성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제대로 위 스크린샷처럼 어떻게 해서 test003이라고 제가 지정만 하였고, 그 전에는 존재하지도 않았는 엑셀 파일이 생성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제가 의도한 대로 다른 엑셀 파일에 있는 워크시트가 복사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엉뚱한 워크시트가 생성이 되어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찾아보니까, 마지막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의 내용처럼 openpyxl을 가지고서는 워크북이라고서 해서 다른 엑셀 파일간에 워크시트를 복사할 수는 없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런 이유로 인해서 상당히 잘못된 방향으로 움직였는데, 이제 다른 해결책이 있는지 찾아보고 나서, 다음 스탭을 밟아 나아가야 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