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효율적 투자선으로 종목을 선정하기 위한 여정 -15-

by 인터넷떠돌이 2020. 8.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간단히 어떻게해서 종목을 하나하나 하기는 했는데, 이번에는 어떻게 해서 결과를 저장이라고 해야 할까요?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하나하나 작업을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판다스의 데이터 프레임을 이래저래 조물딱 거려야 하는 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해 보고자 하는 일로는 우선 부모 프레세스의 GUI에 프로그레스 바가 달려 있기는 하지만, 이걸 가지고서 어떻게 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 작업을 어떻게 해 보기 위해서 한번 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해 보아야 하는 것으로는 위 스클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시작하자 마자 100%로 채워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상당히 힘든데, 이걸 가지고 다음 작업을 해 보고자 합니다.

 

그래서 기존에 있던 방법과는 다르게, 한번 프로그레스 바를 테스트가 시작하는 상황에서 작동이 되도록 만들고, 그 범위를 지정해 주었습니다.

 

 

일단 처음에 자식 프로세스가 뜨는 시점에서는 이렇게 부모 프로세스의 프로그레스 바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자식 프로세스가 일단 종료가 되었더니, 여기서 확인을 할 수 있는 내용이 하나 있기는 있었습니다. 바로 다음으로 부모 프로세스의 프레그레스 바가 증가해서

 

이렇게 부모 프로세스의 프로그레스 바가 증거하는 것 까지는 어떻게 확인을 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런 이유로 인해서 다음의 작업을 보고 기록을 해 봅니다.

 

일단 계속해서 기다려서 30개의 종목이 선정되는 것 까지는 어떻게 확인을 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다만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발생한 문제는 100%로 채워져야 하는데 그게 되지 않고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철머 96%에서 멈춰져 있는 것 입니다.

 

결국 최대치를 설정하는 과정에서 이게 잘못 정의되어서 생기는 문제였기 때문에, 이래저래 수정을 가하고 나서, 다시금 가도록 해 봅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100%가 작업이 완료될 경우에 뜨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본격적인 데이터를 조물거리기 직전에 사소하지만, 중요한 과정을 하나 해결하고 갈 수 있기는 했습니다. 이게 사소해 보이지만, 이런게 없으면 기다리기 상당히 힘든 면이 있기는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