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Account가 있는 테스트를 하기 위한 준비-1-

by 인터넷떠돌이 2020. 5.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Risk-Reward Ratio랑 Profit Factor라는 평가지수를 데이터 베이스 파일에 집어넣는 것에는 성공했습니다. 이제 이번 포슽이에서는 이런 것 만 집어넣는다고 끝이 아니라, 새로운 메서드랑 이런 것을 넣어서 작업을 해 주어야 합니다.  이제부터 나오는 일련의 시리즈는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부모 프로세스로 부터 데이터를 받아와야 하는 필요성이 있기에, 일단 이 작업을 하도록 합니다. 우선 받아올 수 있도록 부모 프로세스를 읽어오는 코드를 다시 활성화 시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 주어야 하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처음에 그냥 고정된 account만 가지고서 하는 1번 account risk와 항상 변동이 되는 account risk2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볼 수 있는 것으로는 일단 nth가 6 이상이면 변동이 되는 account risk2를 이용해서 position size를 결정하고, 그 미만이라면 고정된 account risk를 이용, 어떻게 해서 position size를 계산하도록 합니다.

 

 

일단 처음의 계획은 어떻게 잡혔냐 하면, 5개의 매도/매수 룰이 성능이 괜찮다고 나와서, 이를 바탕으로 해서 한번 작업을 해보고자 하는데, account risk를 어떻게 잡는지 몰라서 이렇게 변동과 아닌 것으로 작동을 시켜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하나하나의 조건별로 적용이 되는 조건이 달라졌기 때문에, 따로따로 메서드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위 스크린샷처럼 이번에는 A01이런 식으로 번호를 붙였습니다.

 

당연 매도/매수를 결정하는 룰이 바뀌었기 때문에, 이 지수를 바탕으로 해서 결정을 내리는 메서드도 역시 바뀌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A01만이 아니라 A02라고 할 수 있는 또 다른 매도/매수 지수를 계산할 수 있는 메서드를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 조심해야 하는 것이 하나 있는데,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순서가 바뀌었기 때문에, 이래저래 순서에 따라서 하나하나씩 일일히 지정을 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결정을 위한 메서드도 따로따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은 순조롭게 이어져 가고 있기는 합니다만, 오류가 있는지 아닌지도 조심해서 봐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아무튼 여기서 더 작업이 이어지기는 하는데, 포스팅이 너무 길어지는 감이 있어서 여기서 일단 끊어 주도록 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