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position size라고 해서 자금의 상태에 따라서 자동으로 매수할 주식의 양을 지정해 주는 공식을 어떻게 발견하기는 발견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일은 이 모델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안 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한번 가지가지 평가지표를 설정한 다음, 이걸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일련의 포스팅을 해야만 하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지정을 한 항목이 바로 accountTime이라고 해서, 시간의 변화에 따라서 계좌의 전체적인 총량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기록하기 위한 변수를 만들어 줍니다.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그냥 list에 데이터를 집어넣을 경우에는 append라는 명령어를 집어넣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해서 위 스클니샷에서 보이는 것철머 일단 일련의 작업이 완료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일단 이렇게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pandas의 데이터 프레임을 쓰지 않고도 어떻게 작업을 완료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 수치를 일단 시각화를 해주는 py파일에서 받아줄 준비를 하도록 합니다. 방법은 간단하게도 해당하는 메서드에서 받아줄 변수로 먼저 만들어 주도록 하고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볼 수 있는 것으로는 이제 이 변수를 전달하기 위한 준비도 마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완성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 변수를 일단 준비하고 나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prepare라고 해서 그래프를 그리기 위한 메서드에 변수가 들어갔으며.........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이 항목을 Y축 레이블을 적어 놓도록 하고, X축의 값을 지정하는데, 일단 이렇게 해서 대충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막대 그래프로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나오는 것을 보면, 이제 전체 계좌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겠지만, 아직은 제대로 확인하기 어려워서 걲은선 그래프로 만들어 주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있던 bar()라는 함수대신, plot()이라는 함수를 사용하도록 했는데, 대신 들어가는 변수들은 그대로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걲은선 그래프로 하나 나오는 것을 보기는 보았습니다. 좀 더 확실하게 측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일단 이걸 사용하는 것 자체는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부터 다른 평가지표들을 새성해서 저장하는 단계에 들어가 보아야 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