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본격적으로 Stensil작업을 하고자 합니다만, 이게 하다보니 중간에 무슨 사고가 나서,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점이 하나 나왔습니다. 일단 거기까지는 포스팅을 하도록 하고, 나머지 작업에 대해서 다시금 이야기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윈도우를 텍스쳐 페인트로 바꾸어 놓은 다음에, 이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브러쉬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프로퍼티 윈도우에서 텍스쳐 항목에 가서, 새로운 것을 선택해서 하나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새로운 텍스쳐를 하나 추가시켜 주면..........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할 수 있는 것으로는 프로퍼티 윈도우에서 새로운 텍스쳐가 하나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는 일단 타일화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선택할 것은 텍스쳐 윈도우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선택을 한 다음,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그림을 하나 선택한 다음에, 여기서 무언가를 추가해 주는 단계를 진행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렇ㄱ레 해서 해골을 그려놓은 것을 하나 선택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텍스쳐 하나를 선택하는 것 까지는 그렇게 큰 어려움 없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하나의 텍스쳐가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퍼티 윈도우에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다시 렌치와 드라이버가 있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텍스쳐 항목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있는 타일화라는 것을 스텐실로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이제 마무리만 하면 되는 것으로 생각을 했습니다만............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너무 큰 무언가가 전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해골을 그리는 단계에서 무언가가 잘못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이 단계를 다시 반복해야 한다는 생각이 드는 중 입니다.

  1. MDHstudent 2020.06.02 21:17

    덕분에 블렌더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있습니당!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