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별하게 언급할 내용은 그렇게 없고, 지난번에 VR지수와 MFI지수를 제대로 계산할 수 있게 되면서, 이제 초기 테스트에 들어가 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이게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서, 이래저래 하고 있는 중간에 그 내용을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로는, 기존에는 그냥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그냥 지정된 데이터만 받으면 되었지만, 이제부터는 제대로 된 데이터를 받아오기 위해서 한번 제대로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 한번 제대로 period를 지정하기 위해서 우선 가장 긴 period로 예상이 되는 40 period부터 지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각각의 캔들챠트 데이터 베이스 별로 결과를 저장할 수 있도록 한번 일련의 폴더를 생성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먼저 10분봉 캔들챠트 데이터 베이스를 처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위 스크린샷에서 보인느 것처럼 9시간 가까이 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30분봉 캔들챠트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해서 초기 테스트를 진행했을 경우에 나오는 결과를 보고 계십니다. 이렇게 해서 거의 3시간 30분이 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이번 포스팅에서 올릴 수 있는 내용은 다 올렸는데, 일단 지금 이 순간에도 계속해서 테스트는 진행되고 있는 합니다. 다만 시간이 시간이다 보고, 거기다가 중간에 메모리 부족 문제로 806개나 되는 종목을 1/3으로 나누어서 하나씩 하다 보니 많은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