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멀티 프로세스를 이용한 초기 테스트(initial test)를 하는 현장

by 인터넷떠돌이 2020. 3. 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동안 이 무모한 도전의 소식이 끊어졌는데, 그 동안 자동으로 초기 테스트를 걸어놓고 한번 결과가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중간 결과를 보고하는 자리를 겸해서 포스팅을 한번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지난번에 제대로 낮은 배수의 테스트가 끝나지 않았는 결과가 나왔기 때문에,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해당하는 부분의 코드를 모두 주석처리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10분봉 차트를 가지고서 한번 작업을 하는데 이전보다 조금은 더 많은 시간이 걸리기는 했지만, 일일히 수동으로 이를 꺼야 했기에 정확한 시간이 아니기는 합니다. 일단 10시간이 걸리기는 했습니다.

 

기존에 1배의 표준편차를 계산한 결과에서는 제대로 결과가 나오지 않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807개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한번만 이런 것인지, 아니면 다른 것에서도 이런 것인지 한번 알아보기 위해서, 한번 2배수를 올린 결과도 살펴보도록 했는데, 역시나 807개 결과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높은 배수에서는 역으로 어떻게 되는가 했는데, 그렇지 않고 제대로 목표로 한 갯수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60개 분봉으로 표준편차와 평균을 내는 방식으로 한번 30분봉에서 처리를 하도록 해 봅니다. 이를 위해서 먼저 폴더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의외로 30분봉의 데이터 베이스 양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인지는 몰라도,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그렇게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아서 테스트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번 결과에서도 제대로 결과가 나온 것인지 확인해 보기 위해서, 한번 위 스크린샷처럼 표준편차를 1배했는 결과를 살펴 보았습니다. 역시 807개의 결과 파일이 제대로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처럼 표준편차에 10배가 되는 조건을 계산한 결과에서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807개의 결과물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60개 분봉을 이용하는 평균과 표준편차 조건에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60분봉을 사용하기 위한 폴더를 생성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도 어떻게 마무리가 되어서 부모 프로세스의 GUI를 종료 했는데, 문제는 이런저런 이유로 끄는 타이밍이 늦어서 좀 시간이 더 걸린 듯한 착각이 들기도 합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표준편차를 1배 했는 조건에서도 역시나 807개의 결과파일이 데이터 베이스 파일을 비롯해서 생성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10배를 하는 조건을 살펴보았는데, 마지막인건 둘째 치고, 이번에도 문제없이 결과가 제대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60개의 분봉을 가지고 평균과 표준편차를 만드는 조건에 대해서 초기 테스트는 끝이 났지만, 아직도 많은 조건이 남아는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