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래저래 독감도 나아가는 와중에 이 프로그램을 짜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부터는 일련의 결과를 시각화하는 모듈을 만든다고 해야 할까요? 일단 이 결과를 한번 직관적으로 볼 수 있어야 할 필요성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부터 이 시각화를 하는 작업의 시행착오를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결정한 사항은 새로운 클래스를 기존 py파일에 만드느냐, 아니면 새로운 py파일을 만드느냐를 고민하였는데, 이번에는 새로운 py파일을 만들어 보는 것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새로운 py파일에 시각화를 위한 모듈을 import해 보고자 했는데, 문제는 필요한 라이브러리들이 아직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나콘다 프롬프트를 실행시킨 다음. pip install 명령을 써서 matplot이랑 mpl_finance를 기존의 환경에 설치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새로 만들어 놓은 py파일에서 새로운 클래스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시작하자 마자 나오는 메서드에서는 특별한 코드는 없습니다.

그리고 나서 기존에 RLTrader를 만들면서 옮겨서 사용했던 시각화 모듈의 메서드 하나를 통째로 뜯어오도록 합니다. 일단 이 부분은 분봉차트를 시각화 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이 되는 py파일로 가서, 여기서 시각화 모듈이 있는 py파일을 import해 주도록 합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형식은 py 파일명 import 클래스명 이라는 형식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먼저 해당하는 클래스를 일단 객체화 시킨다고 해야 할까요? 일단 활성화를 시켜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다음으로 해야 할일은 이제 시각화 메서드가 있는 py파일에 있는 메서드를 작동시키도록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있는 차트 데이터는 모든 시뮬레이션이 끝난 다음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첫 시도에서는 데이터가 시각화 되어서 나타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이렇게 show()라는 명령어를 사용하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처럼 show()명령을 내려 주도록 합니다.

그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일단 60분봉 차트를 나타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첫 발자국은 떼는 데 성공한 것 같지만, 이제 고생길이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더 해서, 여기서 중요한 데이터를 더 나타나게 해서, 보기 좋도록 꾸며야 할 필요성도 있어 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