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까지 해서 어떻게 행동을 결정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한번 Buy등을 해야 할지를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함정이랄까 이런게 하나 있습니다. 우선, 매수행동이 나왔다고 해서 무조건 매수만을 할 수는 없습니다. 이미 매수한 경우라면, 매수를 게속해서 할 수 없고, 매도 명령이 나온다고 해도, 이미 매수한 주식이 없으면 매도를 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부터는 일련의 작업을 해서, 이 문제점을 해결해 보고자 합니다.

우선 기존의 액션을 결정하는 메서드에서 리턴값이라고 해야 할까요? 액션의 값을 반환값으로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그럼 이 값은 어디로 전달이 되느냐 하면.........

그리고 나서 더 상위라고 해야할 py파일로 가서, 여기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return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메인이 되는 py파일로 가서, 위 스크린샷처럼 값을 받아서 올 수 있는지를 한번 체크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여기서는 어디까지나 가장 상위의 py파일로 가지고 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다른곳에 print()함수가 없는 상황에서 이렇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 내용을 바탕으로 해서, 새로운 함수와 py파일 등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전에 한번 sell 액션이 나왔는지 안 나왔는지 잘 안보여서 한번 검색을 해 보니까, 이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번에는 진짜로 주식을 거래하는 것을 시뮬레이션 하기 위한 시뮬레이터를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이를 위해서 새로운 py파일을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운 py파일에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나와 있는 것처럼 특정한 플래그가 on이라고 해야 할까요? 특정한 True나 False값일 때만 작동을 할 수 있도록 일단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메인이 되는 py파일로 가서, 위 스크린샷에서 나와 있는 것처럼 일단 import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가지고 올 준비는 된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 만든 py파일에 있는 클래스를 한번 작동시켜 준다고 해야 할까요? 이렇게 만들어서 작동시킬 준비를 미리미리 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일단 메서드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을 거의 다 완성을 했습니다.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되는데, 문제는 너무 포스팅이 길어지는 감이 있어서 하는 수 없이 포스팅의 내용을 나누어야 했습니다. 나머지 부분을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