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좀 유저 인터페이스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다면, 이제 부터 데이터 베이스에서 어떻게 데이터를 하나하나씩 가지고 올지에 대해서 한번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과정에서는 예전에 만들었는 RLTrader를 많이 참고해서 진행을 하는데, 원본 자료가 소실되어서 다시 이 블로그를 보면서 작성을 해야 하는 부분도 있어서 많이 시간이 걸렸습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처럼 일단 코드 리스트마다 하나하나 데이터 베이스에서 일치하는 테이블을 찾아 오도록 지시를 내리도록 합니다.

일단 이 작업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게 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해서 가지고 오기만 해서는 그냥 사용할 수는 없고 하니, 이제 하나하나 조물럭 거리는 과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새로운 py 파일이 하나 필요했습니다. 이 파일의 이름을 DataClaculator라고 이름을 일단 짓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클래스도 선언하지 말고 그냥 데이터 베이스에 있는 데이터 내용을 그대로 pandas(판다스)의 데이터 프레임 형식으로 집어 넣는 read_sql()명령어를 집어 넣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이 py파일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DCal이라는 짧은 이름으로 사용이 되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위 스크린샷처럼 다른 py파일에 있는 메서드를 그대로 가지고 와서, 계산을 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물론 이렇게 하지않아도 되기는 될 것이지만, 그래도 코드가 쓸데없이 복잡해 지는 것을 피하는 방법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해서 실행을 시킨 결과입니다. 이 결과를 가지고서 한번 보자면, 위 스크린샷처럼 제대로 데이터 프레임의 형태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일은 이걸 어떻게 해서 하나하나 데이터를 불러와서 처리를 하는지에 대한 코드를 작성해야 하는 것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