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튜플 형태로 되어 있는 주식 캔들 차트를 가지고 오는 것을 한번 올려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것만 가지고서는 모자란 감이 있으니,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소간에 유저 인터페이스 적인 측면을 한번 수정해야 했으며, 다음으로 해야 할일은 한 종목만 일일히 종목코드를 타이핑해서 입력할 필요 없이, 리스트가 적혀 있는 txt파일만 가지고 오면 자동으로 일이 진행이 되도록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먼저 위 스크린샷처럼 Qt Designer에서 한번 디자인을 조금 변형시겨 보도록 합니다. 별것 없이 버튼하나 더 추가해 주는 것 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리스트가 지정되지도 않았는데 데이터 베이스를 확보해서 움직이라고 하면 곤란하기에, Qt Designer에서 한번 enabled의 체크를 먼저 해제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나서 다음으로는 그냥은 안되고, 코드를 지정해야 하기때문에, 두번재로 추가한 버튼에 가서는, 한번 버튼을 누르면 호출될 메서드를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메서드를 지정만 해서는 안되고, 구체적인 내용을 한번 지정해 주어야 할 필요성이 있기는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기존의 종목 코드 리스트를 가지고 오는 내용을 한번 복사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실행을 해 보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제일 먼저 실행을 시킨 다음에, 데이터 베이스를 지정하는 메서드는 아직 활성화가 되지 않아서 누를 수도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먼저 버튼을 누르면, test를 위해서 만든 텍스트 파일에서 가지고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해야 할일이 무엇인지 살펴 보도록 해야 겠습니다.

 

일단 어떻게 된 것인지 리스트를 지정해 준 다음에도 버튼이 활성화가 되지 않았는데, 그걸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setEnabled(True)라고 해주는 것으로 가능합니다.

이렇게 했더니, 위 스크린샷처럼 종목 코드 리스트를 지정해 준 다음에는 제대로 데이터 베이스 지정해 주는 버튼이 활성화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제대로 데이터 베이스의 내용을 가지고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자동으로 가지고 오는 것이 일단락 된 것이기는 것이지, 아직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이 있기는 있었습니다. 우선 어떻게 해서 데이터를 하나하나 가지고 올 것인지도 고민을 해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