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다시금 투자환경을 위한 작업을 시작합니다.

by 인터넷떠돌이 2019.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서 오전에는 잠시 볼일이 있었고, 이 추운 겨울날 너무 추운 나머지 지쳐서 잠시 쉬었다가 이제서야 거의 작업을 끝냈습니다. 하드 디스크가 물리적으로 날라가는 바람에 하는 수 없이 새로 구입한 데스크톱에다가 다시금 투자환경을 만들어야 하는 작업을 해야만 했습니다.

먼저 해야 할일은 그냥 한다고 해서 작업이 되는 것이 아니라, 키움증권의 Open API를 설치해야 하는 작업이 먼저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KOA Studio를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어 보도록 합니다. 그렇게 한 다음에 한번 실행을 시키려고 했습니다만.......

먼저 나오는 메세지는 mfc100.dll이 없어서 코드를 실행할 수 없다는 에러 메세지가 먼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KOA Studio에서 MSVCR100.dll이 없어서 실행이 전혀 되지 않는다는 내용의 에러 메세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한번 살펴 보니까, visual stuido C++가 설치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작업이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걸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에 가서 다운받아서 설치하도록 합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게 이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그대로 열어서 한번 작업을 하도록 합니다. 이 작업을 해서 이제 설치해서 KOA Studio가 실행이 될줄 알았지만, 실행이 여전히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일이 무엇이 있었는가 했더니, 바로 윈도우의 환경변수를 설정하러 가는 것 입니다. 이 작업을 위해서 제어판을 연 다음에, 시스템 항목으로 가서 시스템 속성을 열도록 합니다.

제 경우에는 그냥 OpenAPI라고 C 드라이브에 그냥 깔려있는 형태였기 때문에, 그대로 그냥 새로 만들기 항목을 사용해서 시스템 path항목에 추가해 주기만 하면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결국에는 그대로 KOA Studio를 실행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비록 이게 100% 작업할 내용과 연관이 있느냐 하면 100%까지는 아니지만, 이를 통해서 하나하나 실행을 하기 위한 환경을 만들어 간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환경변수 지정같은 것이 바로 그 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당음으로 해야 할일은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OpenAPI를 이용해서 한번 키움증권 서버와 연결을 시도하는 것인데, 여러번의 버젼처리 실패 끝에 겨우 연결에 성공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모의투자 실험에 대해서는 지금당장 신청한 것이 없을 것인데, 그런데로 일단 신청을 하도록 합니다. 그 다음에는 AUTO에 체크를 해서 작업을 이어 가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할 일은 혹시나 필요할 지도 몰라서 영웅문4라는 HTS를 설치하도록 하고, 그 다음으로 번개3도 설치를 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일차적으로 모의투자를 하기 위한 환경이 완성이 된 듯 합니다. 물론 이제부터 하드 디스크의 고장으로 인해서 어떻게 회수하지 못한 프로그램에 대해서 복구하는 작업을 일일히 기록을 보고서 수작업으로 해야 하는데, 이건 이것이고, 하나하나 지식을 기록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다시금 해 보고자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