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결국 데이터 복구 노력은 실패했고, 업체를 찾아갔습니다.

by 인터넷떠돌이 2019. 1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떻게 된 것인지 몇 시간 전까지 잘 부팅이 되었는 노트북이 갑자기 부팅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고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을 했습니다. 그 말대로 저는 이 상황을 해결해 보기 위해서 WinPE라고 해서 USB안에 윈도우를 미리 다 설치해 놓아서 부팅까지 문제없이 가능하게 만들어 놓는 것이 있는데, 이것까지 동원하고서도 결국 노트북 본체에 있는 USB에는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수소문을 해 보니까, 이렇게 저 처럼 설치된 OS가 아예 인식이 되지 않는 상황까지 되면, 이런 경우에는 답이 없이 그냥, 하드 디스크가 물리적으로 고장이 난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달리 할 수 있는 일이 있는 것도 아니고, 제가 이걸 직접 수리할 수도 없는 상황이 되고 말았습니다.

 

일단 데이터 복구 업체를 수소문해서 찾아간 것은 좋았는데, 문제는 이게 얼마나 걸릴 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건 몰라도 복구 비용이 나오게 되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뭐......... 이제까지 하면서 백업을 안해놓은 것 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요 최근에 했는 데이터는 백업을 해 두지 않았기 때문에 그냥 버리기에는 상당히 아까운 상황이기도 합니다. 결국 뭐랄까요? 예고도 없이 그냥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가 날라가 버리는 것은 상당히 대비할 방법도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