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에 목요일 수능이 있던날 실행을 하였는 주식 모의투자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을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날은 수능시험이 있는 관계로, 이날은 오전 9시가 아니라 오전 10시에 주식시장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오후 3시 30분이 아니라 4시 30분이 되어서야 주식 시장이 마감이 되었는데, 일단 대조군의 상황부터 알아 보고자 합니다. 우선 매수상황을 보자면, 일단 대조군에서 매수는 활발하게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량이지만 매도역시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대조군에서는 이날 실현 손익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볼 차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수능날 이날 동안은 대조군에서 3천원이 넘는 소소하지만 소중한 수익이 발생한 것 까지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다만 이런 상황이 되었음에도, 잔고를 확인해 보자면, 주식을 매도해서 발생한 수익에 비해서 이미 매수한 주식이 폭락해서 발생한 손해가 더 큰 상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표준편차가 3배일 경우에만 거래를 하는 실험군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고자 합니다. 이 실험군에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매수만 두번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한번 실험군의 잔고를 확인해 보았는데, 일단 실수로 매수가 된 종목 때문인지 몰라도 더 총 수익률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상황이 좋지 않은데, 아무튼 간에 이러니 저러니 해도, 이번 실험에서 아직 결론을 내기에는 너무 이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