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2019년 8월 29일 주식 모의투자 실험

by 인터넷떠돌이 2019. 8.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래저래 롤러 코스터를 한번 신나게는 아니고 가슴 쫄이며 탔는 하루가 되었는 목요일이 되었습니다. 사정이 있어서 그 중간 과정을 스크린샷으로 남기지는 못했지만, 엄청나게 큰 손해가 났다가 다시 그 손해를 덮을 정도로 엄청난 이익이 나오는 것을 동시에 볼 수 있었는 날이었습니다.

 

일단 급하게 움직일 일이 있어서 하는 수 없이 오후 3시 30분이 지나서 1000만원 자본금으로 시작한 조건에 대해서 한번 올려봅니다. 매수가 정말 다양하게 일어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뭐라고 해야 할까요? 매수에 비해서 매도가 일어난 비율은 상당히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그래도 매도가 일어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익이 발생한 것을 보면 13000원 넘어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내용을 자세히 보면, 엄청나게 손해를 본 것이 있어서 마냥 좋아라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게 해서 일단 어찌어찌 일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드디어 자본금이 상당수 소모가 된 것을 볼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일단 이렇게 1000만원의 결과는 다 보았고, 이제는 100만원을 가지고서 만든 실험결과를 보고자 합니다. 이번 결과에서서는 일단 거래 자체는 많이 일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매수는 -로 예수금이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활발하게 일어난다고 해야 할까요? 일단 주문량이 1주씩 되는 것으로 보아서 그렇게 많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1000만원에 비해서 상당히 적은 양의 매도가 일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매수한 양이 적어서 이렇게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나서 손해를 본 거래도 있기는 있었습니다만, 전체적으로는 이익이 나기는 났습니다. 다만 이익이 나오기는 나왔다는 게 197원으로 상당히 미미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예수금이 마이너스를 탈출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볼때 어찌어찌 되었건 간에 아무튼 지난번 처럼 매수한 주식을 가지고 주식을 또 매수하는 레버리지 투자가 일어나는 일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 실험은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