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요일날 일어난 주식 모의투자에 들어간 결과를 올리고자 합니다. 처음에는 매입금액만 넣으면 문제가 해결이 되는 것인줄 알았는데, 사실은 그렇지도 않아서 한가지 더 일을 해 주어야 했습니다. 그래서 그 조치를 취한 내용까지 모두 포스팅에 올리고자 합니다.

 

먼저 데이터 베이스 파일을 확보하는 데는 성공했으니,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알 수 있듯이 이제 communication.txt파일을 생성하도록 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보유량이 0이 아닌 종목에 대해서 종목에 대해서 보유량이 표시가 되어야만 하지만, 정작 표시가 되지 않아서 0개라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만약에 보유량에 대한 정보가 0이라면, opw00004에서 다시 한번 더 보유량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오라는 식으로 코드를 다시금 수정을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혹시나 모를 에러를 방지하기 위해서 미리미리 stockquantity를 0으로 설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오후 3시 30분이 지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매도가 다양하게 일어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 매도의 갯수는 지난번 보다는 적었습니다.

 

그리고 10번 미만인가 일어난 매도에 비해서 매수는 상당히 많은 양이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전체적인 매도/매수의 빈도를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날은 거래의 양이 많았는지 미체결도 그렇게 많지 않은 양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미체결도 적었고......

 

문제는 단 2번의 손해보는 거래가 있었는데, 리퓨어유니맥스와 같은 경우에는 제 의도를 벗어나서 너무 많은 주식을 보유한 탓인지 1만원을 넘는 손해를 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이런 손해를 보고서도 오히려 7천원이 넘는 이익을 내는 것을 보면, 알고리즘 트레이딩의 파워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나서 아직도 1천만원 중에 절반도 매수에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일주일 가까이 프로그램을 돌린 결과 알 수 있는 것은, 일단 500만원만 해도 충분히 무언가를 할 수 있기는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그리고 아직은 잘 모르지만, 다음 주 까지 돌려서 수익을 더 극대화 할 여지가 있다는 것 입니다.

  1. 2019.08.18 00:42

    비밀댓글입니다

  2. 안녕하세요?
    일단 저도 일이 있어서 당장에 면역학 이야기를 다 옮기지는 못하는 관계로 포스팅 제목이라도 알려주시면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3. 2019.08.18 20:19

    비밀댓글입니다

  4. 안녕하세요? 일단 제가 지금 밖이라서 당장은 못 긁어주는데, 그것보다, 어디로 보내드릴까요?
    이 메일 주소라도 불러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제게 한글이 없어서.......하는 수 없이 노트패드로 만들어서 보내드릴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