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디어 8월 첫번째 주의 주식 모의투자에 모두 들어가 보기는 봤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간에 이렇게 모의투자에 들어가면서, 어떻게 해도 수익이 나오기는 나옵니다.

 

먼저 해야 할인은 언제나 똑같습니다. 일단 8월 9일자의 데이터 베이스를 만들기 위해서 39종목의 주식으로 부터 1분봉 차트 데이터를 가지고 오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communication.txt를 생성하기 위해서 9일자 데이터 베이스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준비는 모두 끝나기는 끝이 났습니다.

 

그리고 나서 모의투자를 들어가다 보니 결정적인 순간이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드디어 -로 전체 예산이 되면서 레버리지 투자가 일어나기 시작하는 것 입니다. 여기서 더 주식을 매수하면 진짜로 레버리지 투자가 되어 버립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하루의 주식 모의투자가 끝이 났습니다. 매도만 해도 상당히 많은 양이 일어나기는 났는데, 횟수에 비례해서 수익이 항상 커지는 것은 아닌듯 합니다.

 

그리고 나서 매수는 매도보다 2배는 더 많이 일어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해서 9일날 금요일에 상당히 많은 거래가 일어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그리고 매도주분 몇 건의 미체결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 미체결이 아마 장이 마감이 되면서 없어지는 것으로 제가 생각을 하는데, 이 또한 어떻게 될지 궁금하기는 궁금합니다.

 

이렇게 해서 전체적으로는 수익이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서 수익이 나왔다고 해도, 여전히 미체결로 있다가 매도가 되는데 손해보는 가격대에서 매도가 되는 상황은 어떻게 바꿀 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가장 큰 관심사항 중에 하나였던 레버리지 투자가 끝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결국 어떻게 해서 위 스크린샷처럼 -로 d+2추정예수금이 되니까 더 이상의 매수가 일어나지 않았고, 다시 +로 회복이 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