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종목의 정보를 가져오는 사냥꾼 제작-3-

by 인터넷떠돌이 2019. 8.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좀 길어진다는 생각이 들어서 중간에 끊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실행을 시키기 위한 작업을 하기 위한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해 보겠습니다. 일단 그 다음에는 이후에 일어난 에러를 처리하기 위한 과정도 올리도록 해 보겠습니다.

 

먼저 코스피의 허스트 지수 결과를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이 결과에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상당히 많은 수량의 종목이 있는데, 이 종목들을 먼저 엑셀파일로 열도록 합니다.

 

일단 테스트를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먼저 5개의 종목만을 올려서 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결과를 생성해 내는데 결국 성공하기는 성공했는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게 자식 프로세스만 작동 시켜서 얻은 것인데, 문제는 그 마저도 위 스크린샷처럼 너무 상위 디렉토리에 생성이 되었다는 것 입니다.

 

거기다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종목의 코드가 없어서 보기도 불편한 감이 없이 있습니다. 이래서야 이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제대로 에러없이 실행이 되는 것 까지는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 확인은 어디까지나 자식 프로세스만 따로 돌려서 확인한 것 입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위 스크린샷처럼 이제서야 제대로 제가 원하는 부분에다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되었으니 다음 단계에 들어가 봅니다.

 

일단 파일하나의 상위폴더를 얻는 방법은 위 스크린샷처럼 os.path.dirname()을 만들어 주는 것으로 어떻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위 스크린샷처럼 줄바꾸기가 되지 않아서 인지 몰라도, 보기가 상당히 어지럽게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걸 해결하러 가 보도록 합니다.

 

위 스크린샷처럼 일단 \n을 집어 넣어 주도록 합니다. 이제 이게 제대로 역할을 해줄 것이라 기대를 하면서 다음의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처럼 보기 좋은 형식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제대로 작업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먼저 기존에 있던 데이터를 이제 주석처리를 하고, input을 집어넣어 주는 것으로 다음의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하는 작업을 이어 가도록 합니다.

 

그런데 왜인지 결과물인 txt파일이 생성이 되지 않아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절대 경로로 만들어 주는 명령어를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계속 어디서 문제가 일어났느냐 하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원래는 2019년이라고 입력이 된 부분을 부모 프로세스에서 넘어오면서 x81이라고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에러는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난감합니다.

 

그래서 다음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아예 프로젝트의 폴더에 리스트를 놓아서, \20이라는 문제를 회피하도록 해 봅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n 이라는 부분이 문제가 되어서 이상한 유니코드 변경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이게 끝도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문제는 이게 몇일이나 여유가 남은게 아니라 몇 시간 밖에 시간이 없어서 도저히 작업을.............. 빠르게 해결책을 찾아야만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