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기존의 방식과 벗어난 새로운 시도-3-

by 인터넷떠돌이 2019. 7.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전 포스팅에서 일단 다양한 메서드를 만드는 데는 성공하기는 했습니다만, 문제는 이게 작동을 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해결책을 찾느나 고생하는 내용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야 할일은 이렇게 Kiwoom()을 두번이나 객체화 시켜서 생기는 문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위 스크린샷처럼 K값을 다른 클래스에서 가지고 오도록 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계좌번호를 가지고 오는 메드에서 self를 붙여서 계좌번호에 관한 내용이 이래저래 옮겨 지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서 첫 실행을 시켰더니 에러가 나왔습니다. 문제는 이 에러가 Average_returning.py에서 아무런 결과도 나오지 않아서 나오는 에러라는 것 입니다.

 

두번째 실행을 시켰을 때는 위 스크린샷처럼 제대로 된 결과가 관망이라고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첫 실행은 성공적이었습니다.

 

그리고 활동의 증거라고 할 수 있는 action_list.txt도 제대로 생성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작동 자체는 일단 제대로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대로 파일을 열어서 관망이라는 기록까지 남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두번째 단계는 무사히 넘어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이전에 없던 sys.exit()를 집어넣는 것으로 타이밍이 되면 제대로 종료가 되도록 해서, 계속 작동중에 있지 않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해서 무사히 종료까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어떻게 오기는 왔습니다만, 일단 다음의 단계를 밟아 가도록 합니다.

 

이제 멀티 프로세스에 들어가 보기 위해서, 기본에는 communication.txt가 1개이기만 하면 되었지만, 이번에는 5개까지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쓸데없이 작동을 하는 것을 막아주기 위해서, 한번 위 스크린샷처럼 두번재 클래스를 객체화 시키는 것을 막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할 일은 위 스크린샷처럼 첫번째 메서드에서 멀티 프로세싱에 들어가 보도록 학소, 두번째 메서드에서 객체를 인스턴스화 시키는데, 이걸 여러번 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런데 여기서는 어떻게 된 것인지 위 스크린샷처럼 Kiwoom.py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아무대로 두 클래스간의 연계가 끊어진 것이 아닌가 합니다.

 

그래서 기존에 있는 것처럼 다시한번 Kiwoom()을 다시 지정해서 실행을 하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번에는 성공적으로 작동을 할 것이라 생각을 했습니다만......

 

그런데 시원치 않아서 이번에는 클래스에서 클래스를 뛰어넘을  수 있는 변수를 만들어서 한번 작동을 시켜 보도록 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했더니 그 변수가 이번에는 str처리가 되어서 어쩔 수 없는 일이 되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아무래도 이 문제부터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포스팅 할 내용은 아직도 있지만,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하는 수 없이 여기서 끊도록 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