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메모리 누수를 잡기 위한 여정 part7

by 인터넷떠돌이 2019.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MSYS2를 가지고서 작업을 하고자 했습니다만, 이게 뜻대로 되지 않아서 하는 수 없이 그냥 cygwin을 가지고서 시도를 하는데 이래저래 하는 작업이 많아서 중간에 끊어야 했습니다.

 

이제 다음작업으로 위 스크린샷과 같이 cmd 창을 열여서 한번 작업을 시작해 보도록 합니다. 이 작업은 성공적일지 아닐지는 아직은 모릅니다.

 

일단 이렇게 한 다음에 jemalloc-5.2.0으로 이동을 한 다음에, 여기서는 한번 sh -c "CC=cl ./autogen.sh"를 타이핑해서 실행을 시켜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제대로 되지 않고 에러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에러 메세지를 보면, C compiler가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 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게 또 무슨 일일까요?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자료를 인터넷에서 찾아본 결과, TDM-GCC MinGW compiler라는 것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64비트용으로 설치를 들어가도록 해서 작업에 들어가 보는 것 입니다. 일단 여기까지는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음으로는 gcc-v를 cmd창에서 타이핑 해 보아서 제대로 gcc가 설치가 되기는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첫 단계는 잘 넘어간 듯 했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sh -c "CC=cl ./autogen.sh"입력했을 경우에도 역시나 C 컴파일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메세지와 함께 에러가 났습니다.

 

그래서 minGW 를 다시 인스톨 해 주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시켜 주도록 합니다. 무엇인가 빠져서 이런 것으로 보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mingw32 base와 mingw32 gcc를 설치해 주도록 합니다. 일단 마킹을 하고 나서 installation탭에서 apply change를 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시스템 path의 환경변수 편집으로 들어가서는 TDM-GCC의 bin을 지정해 주도록 한번 만들어 보기는 봐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MSYS2에 가서, 위 스크린샷의 조언처럼 pacman -Syu mingw-w64-i686-gcc라고 입력해 주도록 합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해보니까. jemalloc의 설치는 계속해서 막히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으로 리눅스 프로그램을 윈도우에 설치해 보려고 하는 시도라서 이러는 것 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이렇게 된 이상 차선책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