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겨우겨우 완성이 된 5월 마지막주의 평균회귀 테스트 결과

by 인터넷떠돌이 2019.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의 서버점검으로 인해서 갑자기 잘 가다가 서버와의 연결을 할 수 없어서 하는 수 없이 평균회귀를 알아보는 테스트가 중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결과를 정리한 다음에, 한번 올려 보고자 합니다.

 

어찌어찌 해서 돌려놓은 평균회귀 테스트의 프로그램을 파이참에서 모두 정리를 하는데 성공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은 일차적으로 프로그램을 돌리는 것은 끝난 것 입니다.

 

다음은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텍스트 파일의 결과를 한번 정리해 보기 위해서 다른 파이참의 프로젝트를 연 다음에, 여기서는 새로이 만들어진 폴더의 경로를 입력해 보도록 합니다.

 

잠시간의  시간이 흐르고 난 다음에, 일련의 파케이 형식의 파일이 생성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걸 이대로 보기는 조금은 곤란하기 때문에 엑셀에 정리를 하는 과정을 거치고자 합니다.

 

먼저 FirstClass라는 항목에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화천기계가 그나마 많은 양의 거래량과, 1주당 가격이 1000원을 넘어서 모의투자에 적합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노루홀딩스의 우선주인 노루홀딩스우 와 유유제약2우B가 모의투자에 적합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SecondClass에서 거래량만 보면 조일알미늄이 적합해 보이나, 1주당 가격이 1000원을 넘지 못해서 탈락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거래량과 1주당 가격을 만족하는 우진을 꼽을 수 있었으며, 그 외에도 화승알앤에이나 스카이라이프가 유망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ThirdClass에서 거래량이 가장 많은 우진플라임을 후보로 했지만, 이 외에도 NPC우 라는 종목과 넥센, 크라운제과등 상당히 유용해 보이는 종목이 많이 보였습니다. 문제는 지난주까지 사용을 하였는 종목인 대유에이텍과 KT&G라는 담배인삼공사가 삭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으로 미루어 보아서, 진짜로 위험을 분산하기 위한 작업을 더는 미룰 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