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단 지난번에 언급을 했다시피, 근본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것을 어떻게 해서 개선을 한 다음에, 어떻게 해서든 한번 로그인이 되면 여러번 다른 종목을 스캔하는 것이 가능한지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서 도전을 하다가 중간에 금요일의 주식시장이 열려서 불완전한 프로그램이라도 돌리고 나서 생긴 결과도 같이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먼저 pytrader6에서 원래 있던 로그인과 관련된 함수는 모두 없애 버리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첫번째 클래스에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먼저 QThread를 불러 온 다음에 start()함수를 사용해서 일단 작동을 시키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먼저 GUI가 뜬 다음에 메서드가 작동하기를 원하면, gui를 담당하는 클래스를 객체화 시킨다고 해야 할까요? ()이 붙는 형태로 만들어 준 다음에, show()함수를 사용하고 그 다음 원하는 메서드의 이름을 집어 넣어야 합니다.

 

 

일단 여기서 실행은 제대로 되었으니 다음으로 도전을 할 것은 이렇게 2개의 메서드를 작동하는 것은 좋은데, 일일히 메서드마다 계속해서 타이핑하자면 귀찮으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Requirement_of_current라는 함수에 argument를 넣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들어온 함수의 arg에 따라서 새로운 형식의 텍스트 파일을 읽도록 하고, 다음으로는 새로운 파일을 생성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런데 위 스크린샷과 같은 형태의 에러가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에러의 내용은 typeError이라고 해서 1개의 argument도 허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다보니 어느새 불완전한 프로그램이라도 돌리던 것이 모두 다 돌아가서, 주식 모의투자가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슬슬 무섭다고 느껴지는 것이, 비록 제가 평균회귀 모델을 사용하고, 이 모델을 적용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대유 에이텍의 주식을 엄청나게 많이 구매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되면, 뭐랄까 위험을 분산한다는 측면에서는 그렇게 좋지 못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이에 대한 코드도 준비를 해 주어야 할 듯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