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래저래 답이 안 보이는 상황이기는 상황입니다만, 그래도 가지가지 시도를 하면서 어떻게 무언가 해답이 오지 않을까 해서 가지가지 시도를 하고 있으며, 이번 포스팅도 이렇게 답이 안 보이는 상황에서 어떻게 답을 찾아내기 위한 여정을 한번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먼저 inputChannelMode라는 것을 작동시키고자 하고, 다음으로는 다 쓸때까지 기다리도록 코드를 짜도록 합니다.

 

그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나아지는 조짐이 없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조금의 변화가 나오는 것 같기는 하지만,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다음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waitReadyRead()라는 함수에 숫자를 입력한 다음에 다시 읽으라는 명령을 새겨넣도록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고서도, 전혀 읽을 수 있는 것이 없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해서는 무언가 좋은 방법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제대로 데이터가 나오기는 나오는 것이 맞는지 한번 확인이나 해 보자는 차원에서 이를 print()함수를 사용해서 찍어 보도록 합니다.

 

그 결과는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일단 데이터 자체는 제대로 나오고 있는 것이 맞기는 맞습니다. 그래서 어디가 문제인지 아직도 헷갈리고 있는 상황이기는 입니다.

 

그래서 다음으로는 processError()이라는 것을 이용해서 어떤 에러가 발생한 것인지 한번 알아보고자 하면서, 이렇게 표식을 마구 찍었습니다.

 

그래서 나온 결과, 모두 0이라는 값을 반환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이게 무슨의미가 있는지 일단 찾아보는 것이 급선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프로세스 에러의 경우에 0번이 연속으로 나왔다는 것은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았다는 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관련이 되어 있는 함수인 processState()를 확인해 보미녀, 여기서도 0이 나오는 것은 프로세스가 전혀 작동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ProcessState()라는 함수를 이용해서, 이를 한번 체크해 보도록 합니다.

 

그 결과는 위 스크린샷과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일단 모든 것을 0이라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프로세스가 전혀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원래는 중복되어서 실행되는 것을 막기위한 코드가 원래는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계속해서 방해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에러부터 해결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 에러를 해결하고 나서, 포스팅을 올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