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어째서인지 계속해서 수익모델을 찾기위한 시도는 실패를 하였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도 이러한 시도를 이어서 하고자 합니다.



먼저 yellowoperation으로 가서, 이번에는 400에포크 마져도 과적합이 의심이 가는 상황이기는 상황이라서, 300으로 더 줄여서 이를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해 보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에포크가 줄여서 그런지 몰라도 상당히 강화학습에 걸리는 시간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일단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관련된 강화학습에서 걸리는 시간이 20분 조금 더 걸리기만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아무튼 5개의 모델이 만들어 지도록 계속 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5개의 강화학습 모델이 만들어 져서,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이 되었습니다. 그럼 이 모델들을 모두 다운로드 받아서 이제 백테스트에 들어가 보고자 합니다.



일단 데이터 베이스도 지정을 하는데 성공을 했으며, 종목의 코드와 비율도 지정을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수익을 내는 모델이 나오기를 기원하며 백테스트에 들어가 봅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한개의 모델도 수익을 내지 못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두번째 모델과 5번째 모델이 부분적으로 수익을 내기는 냈습니다만, 그것을 유지도 못하고 그대로 까먹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번째 모델의 강화학습 과정을 보고 있자면,  200에포크만 되어서도 충분히 수익을 내는 것을 볼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두번째 모델의 강화학습 과정부터 찬찬히 살펴 보고자 합니다.



모든 강화학습의 모델을 살펴본 결과, 일단 200에포크만 해도 충분한 수익을 낼 수 있는 모델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렇게 200에포크로 줄여서 시도를 한 다음, 그 결과를 포스팅 해 보고자 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기까지 했는 결과를 올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