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이야기/XE 독학

XE 독학하기 그 12번째 걸음-암초에 부딪쳤습니다.

by 인터넷떠돌이 2017. 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네이버카페와 같이 분류를 정리하는 게시판 스킨을 적용시켰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문제가 된 것은 댓글에 달린 아이디가 제 위치에 고정되지가 않고, 이래저래 위에서 떨어져서 계속 스크롤을 내리면 따라 움직이는 문제점이 발생하였습니다.



우선 게시판 관리 항목을 눌러서 저기서 자유게시판의 설정을 변경하는 것을 먼저 실시하였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게시판의 설정을 변경하였어도, 저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시험삼아서 예전에 쓰던 게시판의 스킨을 써 보았을 때는 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지난번에 설치된 스킨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을 하고, 이번에는 스킨을 바꾸기 위해서 [고급]탭으로 가서 [쉬운설치]로 들어가도록 하였습니다.



우선 보고서 적절해 보인다는 모듈스킨을 보고서 설치를 눌렀습니다만, 여기서 중요한 암초를 만나고 말았습니다. 문제가 발생한 것은 쉬운 설치가 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어디가 문제인지 몰랐습니다만, 검색을 해 보니 FTP 설정의 문제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우선 알FTP로 접속을 하여서 어떤 경로로 FTP상에서 xe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한번 살펴보는 것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 경로를 익힌 다음에 XE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정]탭으로 가서 [FTP설정]을 눌러서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경로를 수정하고자 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생긴것이 계속해서 FTP경로를 수정하려고 하지만, 계속해서 에러가 발생하면서 아무것도 되지를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이 쉬운설치가 지난번에는 제대로 되었지만, 이번에는 무언가 에러가 발생한 것으로 봐서 어떻게 이 에러를 수정해야 겠지만, 이번 포스팅 내에서는 어떻게 할 수 없어 보입니다. 


다음 포스팅을 올릴 때는 이 에러를 수정해서 이번 포스팅에 제기된 에러를 수정하도록 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