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러스트 독학을 하려는데, 일단 저는 색을 입히는 것을 전통적인 물감을 이용하지 않고,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할까 합니다. 그런데 이런 컬러링에 관련된 책들이 대부분 '타블렛'이라고 해서 전용 도구를 사용하는 것을 상정하고 항상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타블렛을 따로 구하기는 어려운 저로서는 한번 가지고 있는 그림 그리는 도구인 갤럭시 탭2를 가지고서 어떻게 할 수 없을까 해서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



먼저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크롬을 열어서 가장 왼쪽에 있는 앱을 열어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 보면, 웹 스토어에서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골라야 합니다. 그런데 제 경우에는 예전에 설치한 적이 있어서 인지 이미 나와있습니다.



일단 원격 데스크톱을 누르면, 위 스크린샷과 같은 메뉴가 뜨는데, 어느쪽의 시작하기를 눌러도 크게 상관은 없으니, 아무 시작하기나 눌러 보도록 합니다.



일단 제 경우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원격 연결 사용을 눌러 보았습니다.



그러자, 위 스크린샷처럼 동의 및 설치가 뜨는데 얼마 걸리지 않았으므로, 설치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그러면 설치가 시작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임의의 PIN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이건 평생가는 번호가 아니라 원격 연결을 허용할 때 마다 그때 그때 설정해 주는 번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PIN번호를 설정하고 나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는 다음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 원격 연결을 사용중지 하고 싶다면, 위 스크린샷에서 밑줄 친 부분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멋대로 절전 모드로 들어가는 것도 곤란하기 때문에, 하는 수 없이 위 스크린샷처럼 전원 옵션에서 모두 해당사항이 없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갤럭스 탭2의 화면입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구글 플레이에서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앱을 설치해야 하며, 실행을 시키면, 내 구글 계정에서 선택이 되었는 컴퓨터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련의 PIN번호가 뜨는데, 아까 위에서 임의로 설정한 PIN번호를 입력 하기만 하면, 위 스크린샷처럼 데스크톱의 화면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테블릿 대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한번 김프(Gimp)를 실행시켜 보았는데, 일단 화면상의 마우스 포인터가 중심이 되어서 움직인다는 점에서 다소간의 적응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기왕 여기까지 시험을 해보기는 해보았으니, 기회가 되는 대로 김프외의 다른 프로그램으로 컬러링을 해보는 실험도 해보고자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