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을 끝으로 유니티 NGUI 게임 프로젝트라는 책의 챕터5까지 끝내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이제는 사이즈가 엄청나게 큰 배경 이미지를 어떻게 해서 유니티에 만들어 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아주 간략하게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먼저 UIRoot라는 최상위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 하도록 해서 Alt+Shift+N을 눌러서 빈 자식 오브젝트를 만들어 내도록 합니다.



그리고 생성된 자식 오브젝트의 이름을 Background라고 지정을 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인스펙터뷰에서 Add Component를 눌러서 NGUI Texture라는 메뉴를 눌러서 선택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Resources/Textures안에 있는 Poly_Background라는 이미지를 Texture로 지정 하도록 하고, 그외에 사이즈와 Depth등을 위 스크린샷과 같이 지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완성이 된 이미지입니다. 이전까지는 그냥 비어있는 공간에 이제는 화려한 색상의 배경이 만들어 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유니티 NGUI 게임 프로젝트라는 책의 챕터6는 인게임 UI에 대한 내용인데, 이걸 들어가야 할지 말아야 할지는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한번 읽어 보도록 하고 나서, 이 책의 진도를 좀 더 나아가도록 생각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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