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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48.75걸음-드디어 해결된 문제

by 인터넷떠돌이 2018.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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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디가 문제였는지 몰라도, 제대로 진도를 못 나가고 암초에 부딪쳤다고 포스팅에 올렸습니다. 그런데 이제서야 해결책을 알아내서 어떻게 해결이 되어서 관련된 내용을 올리고자 합니다.



먼저 어디가 잘못된지 알아보고자 우선은 Debug.Log()라는 함수를 사용했으며, 1차 시도에서 resultA와 resultB라는 문자가 출력되도록 했는데, 처음에는 toggle이라는 값이 false라면 출력이 되어야 하는데 안 되었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이 값을 true라고 바꾸어 보았습니다.



그러자 모두 출력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걸로 왜인지 모르게 toggle의 값이 체크가 안되어 있을 때도 true라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저런 시도도 안 먹히다가, 어디가 문제인가 했더니 Checkbox라는 게임 오브젝트의 Play Tween이라는 컴포넌트의 설정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여기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트리거 컨디션이랑 플레이 방향을 바꾸어 놓아야 했는데, 그걸 안 해서 생긴 문제였습니다.



그리고 나서야, 제대로 체크박스를 해제 했을 때, 의도대로 적용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toggleInt.cs에 한번 바꾸는 것으로 어떤 결과가 나오는 것인지 한번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먼저 toggle이라는 값이 null이 아닐때라는 조건을 넣어도 바뀌는 것이 있는지 없는지를 한번 알아보고자 했습니다. 실행결과는 별 차이는 없었습니다.



한번 toggle의 값이 false일 때로 바꾸어서 해 보았습니다만, 어찌되었건 간에 이것도 제대로 동작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toggle.value라는 것으로 되돌려 보았습니다만, 역시 큰 차이는 없기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내린 결론은 UIPlay Tween을 조작해야 했는데, 그걸 안 해서 이렇게 헤메는 결과나 나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는 제대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완성된 결과물을 올리는 것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체크박스를 해제한 상태로 놔두면 나중에 다시 실행했을 때도 제대로 이게 반영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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