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In - App 구매 기능을 활용한 재화판매 -5-

by 인터넷떠돌이 2022. 7.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래도 어느정도 작업이 진행이 되어서 그럭저럭 무언가를 올릴 것이 조금은 있게 되었습니다만, 문제가 완벽하게 해결된 것이 아니라서 어느정도 불안하기도 합니다.아무튼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이번 포스팅에서 기록을 겸해서 올리도록 해 보았습니다.

 

일단 보유하고 있는 느긋함이라는 Easy라는 재화의 갯수를 표시하는 기능을 추가시켜 보도록 했습니다. 여기까지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코루틴을 넣어 준 것이 문제라는 것일까요? 아무튼 이 관련된 부분에서 에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상당히 곤란합니다.

 

 

그리고 나서 배경의 색상도 어느정도 바꾸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역시나 결제가 성공적으로 나오는 것인데..........

 

그런데도 결제가 잘 되지 않습니다. 일단 문제로 지목이 된 것은 너무 빨리 IAP가 있는 버튼이 비활성화 된다는 것이 문제인데, 이를 해결해야 합니다.

 

그런데 스크립트 상에서 수정을 하다보니, 이래저래 수 많은 에러를 범하기도 했습니다. 지금 보이는 것도 대표적인 에러중에 하나 입니다.

 

결국 이 문제는 어느정도 해결은 되었는데, 문제는 유저가 취소를 했을 경우에 저런 에러 메세지가 뜨는 것을 어떻게 막을 수 없다는 것 입니다. 일단 더 나은 방법이 있을 만도 하지만, 너무 시간을 소모할 수는 없어서 서둘어서 스테이지 3을 만들러 가 보아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