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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새 조이스틱, 새 조작법에 대한 도전-2-

by 인터넷떠돌이 2022. 5.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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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본격적으로 무언가를 시작하기는 시작했습니다만, 상황이 그렇게 좋지는 않아서 하는 수 없이 중간에 끊어서 골치아픈 문제 바로 앞까지만 포스팅을 하여야 겠습니다. 아무튼 이래저래 답이 없기는 없지만, 그래도 언제 쉽게 되는 일이 있기는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먼저 시작을 하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해서 언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고 나서, 관련된 체크를 누르면 다시는 보지 않도록 만들어 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2차 조이스틱인-가칭 액션 조이스틱을 만들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클래스를 만들어 주는데, 현재 붉은색 선이 나왔는데............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샤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3가지 메서드를 만들어 주어서, 한번 작업에 들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핵심이 되는 것이라면 것이라고 할 수 있는 바로, 위 public 으로 선언이 된 변수 2개가 있는데, 일단 각각 조이스틱 패드와 스틱을 의미합니다.

 

일단 찾아낸 자료에 있는 것처럼 코드를 넣어 놓는데는 성공적으로 끝이 나기는 났습니다. 다만 문제가 있다면, 이 자료의 상황과 제 상황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 인데...........

 

일단 프리펩화 시켜 놓았는 UI에다가 추가를 해서 한번 도전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물론 이게 제대로 될지 안 될지는 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일단 설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패드와 스틱을 넣어 주기는 주었습니다. 다만 문제가 있는 것이 어떻게 된 것인지 화면 밖으로 조이스틱이 나가 버리는 상황이 계속 나오는데, 이에 대해서는 무어라 할말이 없기는 없지만, 그래도 어떻게 수정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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