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중간 정산 - 2021년 4월 16일 주식 인공지능의 결과

by 인터넷떠돌이 인터넷떠돌이 2021. 4.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한주의 마지막 주식시장이 열리는 날이 왔고, 이 날을 맞이해서 그냥 알고리즘 트레이더만 작동 시킨 것이 아니라, 모의투자를 하면서 얼마나 수익이 나왔는지에 대해서 한번 짚고 넘어가는 시간을 가져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이래저래 작업을 하기는 했습니다.

 

먼저 RSI지수를 기반으로 한 매수/매도 룰의 결과를 한번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전반적으로 시장이 침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일단은 거래가 적어 보입니다.

 

그렇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이날 하루중에는 3천원대의 수익이 나왔곡, 보유한 주식이 하락해서 4만 8천원대의 손해가 생성이 되었습니다.

 

이제 이 알고리즘 트레이딩을 시작한 3월 26일 부터 한번 얼마나 수익을 냈는지, 계산을 해 보았습니다. 일단 여기서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는 일단 전체적으로 8만 6천원의 수익을 내서, 약 2~3만원대의 수익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키움증권 홈페이지로 가서, 가상계좌의 현황을 살펴 보니까, RSI지수를 기반으로 해서 나온 결과는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기는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전체적으로 어떤 상황인지 보았는데, 일단 전체적으로 참가자 평균적으로 손해를 내고 있는 마이너스 수익률인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선전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MFI지수를 기반으로 해서 나온 매수/매도 룰에서 한번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여기서 RSI지수 기반 보다 더 적은 거래가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다음으로 알아보고자 하는 것은 이날 하루의 수익인데............ 정말 눈꼽만한 수익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2만 8천원의 손해가 보유한 주식의 하락으로 인해서 나왔고, 그걸 상회하는 4만 6천원의 수익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서도 일단 전체적으로 수익이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했는 것으로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로 가서 가상계좌가 얼마나 수익을 냈는지 보고자 하는데, 일단 RSI지수에 비해서 그렇게 좋은 수익은 아닙니다.

 

그리고 나서 이 계좌는 등수는 그렇게 좋지는 않은데, 이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일단 상대적으로 수익이 떨어지는 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서 비교하는 과정까지는 어떻게 끝이 나오기는 했는데, 일단 그렇게 수익 자체가 크지는 않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