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까지는 어떻게 top 10이라고해서 수익을 많이 얻은 종목들을 가지고서 결과를 분석해 보았는데, 이번에는 그렇게 하지 않고 반대로 가장 많은 손해를 본 종목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작업을 하기 위해서 가지고 온 것은 위 스크린샷과 같은 손해를 본 종목들인데, 문제가 하나 발생하는 것을 여기서 눈썰미가 좋은 분들이라면 아실듯 합니다.

 

어떻게 된 것인지 몰라도 수익은 -가 아니라 +라서 이익을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계좌는 최종적으로 줄어든 사례가 나오는 것 입니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어딘가에서 고려되지 않은 내용이 있거나, 무언가가 있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일단 계좌가 어떻게 변했는지 알아봐야 하는데, 여기서 하나 알 수 있는 것은, 단순히 손해를 한번 크게 보았다고 해서 그것 때문에 마이너스가 된 것은 아니라는 것 입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계속해서 꾸준히 수익을 내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어째서 인지 계속해서 마이너스를 띄는 경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가 하나만 있는가 하면, 그것도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데이터의 분석이 끝나고 나면, 해야 할 일이 상당히 많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한번 손절매가 너무 많아서 이런 일이 발생한 것인가 하고 봤더니, 그것도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거래를 결정하는 알고리즘에 무언가 문제가 생긴 것 같아 보입니다.

 

결국 이런 케이스를 하나만이 아니라 상당히 많은 경우에 볼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수익은 플러스인데, 어째서 인지 계좌는 계속해서 마이너스를 향해서 가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가장 극단적인 케이스로 그저 거래가 없었는데, 아마 주식을 사기만 했는 경우인 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경우에 있어서도 손해가 나온 것으로 처리가 되기는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짐작이 가는 곳이 한 두군데 있기는 합니다만, 일단 이건 이것이고, 확인은 나중에 해야 할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