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드디어 제가 가했는 kiwoom.py에서 있었던 변경내용을 다 올리게 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 내용에 있어서는 좀 짧기는 하지만, 그래도 중요하게 작용할 여지도 많이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조심해서 봐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키움증권 서버에서 제대로 데이터를 보내주지 않았을 경우 호출이 되는 메서드의 2번째 버젼입니다. 이 버젼에서는 다시금 분봉차트의 내용을 다시 요청하라는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opt10080이라는 분봉차트를 가지고 오라는 메서드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정리하는 작업을 시작하도록 합니다. 일단 이 경우에는 어찌된 셈인지 -값이 키움증권 서버에서 전송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 때문에 int()함수로 숫자로 바꿔준 다음에 abs()로 절대값으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미체결 정보를 가지고 오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opt10075라는 TR에 대해서 한번 작용을 하기 위한 메서드도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2일 이후의 추정 예수금을 가지고 오기 위한 opw00004라는 TR을 목표로 해서, 여기서도 한번 메서드를 추가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if __name__ == "__main__": 이라는 것을 보시면, 그렇게 크게 차이는 없지만, 일단 아래의 부분이 주석처리가 된 것을 제외하면 그렇게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짧다면 짧다고 할 수 있는데, 많은 변형이 가해진 것은 확실한 kiwoom.py 에서 제가 가해준 변형을 다 올려서 보여주었습니다. 여기서 나오는 내용을 가지고서 실습을 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호바드 2020.02.28 07:34

    안녕하세요?
    저에게는 너무너무 고마운 정리였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비교하면서 누락된 부분 Update하고 있습니다.
    opt10075 메쏘드에서 self.trigger04 = True 이 부분 오타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이크 지금보니 오타가 있군요. 이러고도 이 코드가 지금까지 어떻게 잘 작동을 한 것인지 아니면 작동을 하는 것처럼 보인 것인지 참 궁금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