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11월 4일의 주식 모의투자 결과를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만, 이미 결론이 지난번 포스팅을 하면서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일단 실험군인 condition 2번을 보면,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않도록 만들어진 30만원 대의 제한선이 없는 것 때문에 손해가 눈덩이 처럼 커져서 더 이상은 감당이 안되는 상황까지 왔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먼저 대조군인 condition 1번의 매수결과입니다. 언제나 느끼는 것이지만, 매수 자체는 활발하게 일어나는 것을 언제나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날은 condition 1번에서 나오는 매도를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인데, 여기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상당히 많은 종목의 매도가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월요일인 11월 4일에는 3만 5천원의 순 이익이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나오는 결과에 대해서는 일단 여기까지만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잔고를 확인해 보면, 총 손익이 25만원 손해로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는 순 이익이 이 이상을 상회해야 이익이 나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처럼 9월 부터 이  실험이 시행된 내내 상황을 한번 보자면, 순 이익은 8만 7천원 밖에 되지 않아서 총 손익은 그렇게 좋지 못한 상황이라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결국 이번 상황을 보자면, 결과적으로 15만원 이상의 마이너스가 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실험군인 condition 2번의 상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매수가 활발하게 일어나기는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나서 매도가 상대적으로 대조군인 condition 1번에 비해서 덜 일어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결국 실험군인 condition 2번의 경우에는 매도가 이날 적게 일어난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당일 신현 손익을 한번 살펴본 결과, 대조군에 비해서 거의 1/10 수준의 순수익을 낸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잔고를 확인해 보면, 대조군인 condition 2번의 경우에는 총 손익이 그렇게 좋은 상황이 아닌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9월 부터 한번 대조군인 condition 2번의 상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익은 커녕 오히려 19만원 가까운 손해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이걸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이번 실험에 있어서는 우선 대조군인 condition 1번이 제 의도대로 손해가 더 커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서 거의 50만원 가까운 손해를 입은 실험군인 condition 2번에 비해서 절반 이하의 손해만 condition 1번에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