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전에 엄청나게 급한 일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포스팅을 중단해야 했었는데, 이번포스팅에서 엑셀 파일에서 어떻게 된 일인지 한번 알아보러 움직여 보도록 해 보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절대적 차이값이 한번 표준편차보다 더 큰 경우가 얼마나 있는지 알아보기위해서 한번 countif를 이용, 조건은 반드시 큰 따옴표 (" ")를 이용해서 입력한 다음 갯수를 세어 보니까, 420개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절대값이 아니라 그냥 실수를 가지고서 계산을 해서, 0보다 미만이다 = 음수인 값이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보아서 142변의 매수 결정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상대적 차이값이라고 해서, 그냥 현재가 - 평균값을 해서 나온 음수가 얼마나 나오는지 한번 알아보고자 했습니다. 이렇게해서 363번의 -값이 나와서 매수를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할일은 위 스크린샷에서 알 수있듯이, 일단 절대 차이값이 표준편차 보다 크고, 다음으로 - 값을 나타낸 경우를 모두 알아보기 위해서, countifs 라고 countif에 s가 붙은 엑셀의 함수를 이용, 범위1, "조건1", 범위2, "조건2" 이런 식으로 다중의 조건이 모두 다 맞으면 갯수를 세는 조건식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할 수 있는 것으로, 이젠느 수수료 0.35%를 만들어서, 이를 한번 제가 지난번에 만들어 놓은 것으로 이렇게 수수료와 표준편차까지 고려하기 위한 포석을 놓도록 해 봅니다.

 

다음으로 해야 할일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한번 이렇게 절대값과 표준편차 + 수수료의 크기를 고려해서, 진짜로 매수 결정을 얼아나 내릴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고자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한번 알아보니까, 8번의 매수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보면, 왜 인지 제대로 매수가 일어나지 않은 이유가 궁금해 지는데, 아무래도 제가 만들어 놓은 매수를 결정하는 코드에서 무언가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