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까지는 어떻게 해서 한번 exe파일로 빌드하는 것에 촛점을 맞추었다면, 이번에는 한번 이 exe파일이 제대로 작동이 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모의투자에 들어가는 과정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해야 하는 일은 pytrader를 작동시켜서 한번 데이터 베이스 파일을 가지고 오도록 하고, 다음으로 해야 하는 일은 위 스크린샷과 같이 데이터 베이스 파일명을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한번 exe파일을 실행시켰는데, 위스크린샷처럼 엑세스가 거부되었다는 말이 나오면서, 제대로 동작이 안되고, 컴퓨터가 얼어 버리는 상황을 맞이했습니다.

 

 

결국 문제가 있는 방법인 python parent_pytrader3.py를 타이핑해서 실행을 시키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고서도 문제가 하나 있었는데......

 

처음에는 위 스크린샷처럼 2.5기가 바이트만 사용이 되어서 별 문제가 없어 보이는 것 처럼 보이기는 보였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었으니.........

 

30분만에 사용하는 메모리의 양이 4기가를 넘어가 버리는 문제를 일으킨 것 입니다. 분명히 저는 파이참을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이런 문제가 벌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것도 분명히 gc.collect()와 nedmalloc()이 둘다 있는 상황에서도 이렇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