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6월 3번째 주말의 평균회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by 인터넷떠돌이 2019. 6.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언제나의 과정이라면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평균회귀 테스트를 1주일마다 반복하는 단계가 이번에도 왔습니다. 이렇게 멀티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하면, 이 과정을 3개의 프로세스에 나누어서 진행해 볼 수도 있었습니다만, 너무 일이 많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주는 그냥 하던데로 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1주일을 더 앞당겨서 날짜를 정해 주도록 하고, 프로그램을 돌릴 준비를 하기를 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파이참에서 시작시켜 보도록 합니다.

 

일단 시작을 하기는 했습니다. 키움증권에서 서버를 새벽 시간대에 점검을 하는 것으로 생각이 되어서 이번에는 아침 9시 이후에 작동을 시키도록 했습니다.

 

거의 7시간은 걸렸을 까요? 시간이 잠시 흐르고 난 다음에는 위 스크린샷처럼 일련의 결과물을 텍스트 파일 형식으로 얻는데 성공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이런 텍스트 파일로만 가지고 있어서는 큰 의미가 없고, 결과를 서로 비교분석해 보아야 하기 때문에, 위 스크린 샷과 같이 파일들이 있는 위치를 한번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형식으로 파케이 형식의 파일로 결과물을 얻는데 성공했습니다. 이 형식으로는 읽어보는데 지장이 심하게 있기 때문에, 한번 엑셀로 바꾸어 보도록 합니다.

 

일단 복사 및 붙여넣기를 하는 방식으로 엑셀에 옮기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어떤 종목들이 모의투자에 적합한지 아닌지를 알아 보고자 합니다.

 

그전에 먼저 지난주에 주문을 하였는 종목은 그대로 유지를 하는 수 없이 하도록 했습니다. 이건 당장에 팔거나 이럴 수는 없기 때문에 그냥 지나가도록 했습니다.

 

일단 FirstClass에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지난주에도 평균회귀를 보여준다고 했는 종목들이 그대로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종목들은 그대로 모의투자 적합으로 처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삼원강재 같이 SecondClass에서도 여전히 있는 종목들은 종목들이고, 새로 추가된 종목들도 있는 것을 볼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ThirdClass에서는 지난주에 있던 종목은 하나도 없고, 새로운 종목들이 들어온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얼추 20개 가까운 종목들을 다시금 모의투자에 들어갈 수 있는데, 문제는 메모리 누수 문제를 아직도 해결하지 못했다는 것 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한, 계속해서 이 문제는 발목을 잡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