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루종일 일이 있어서 블로그 포스팅을 올리는 시간이 많이 늦어졌는데, 그래도 그 동안 했는 것이 있어서 그 내용을 올리고자 합니다. 지난번에는 종목코드가 pytrader2에 전달이 되는 것까지 했는데, 이번에는 어떻게 나머지 요소들이 들어가는 지에 대해서 한번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작업을 위해서 데이터 베이스가 지정이 되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도록 한번 다른 종류의 위젯을 위 스크린샷과 같이 Qt designer에서 디자인을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 텍스트 브라우져에서 위 스크린샷처럼 데이터 베이스의 경로가 표시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텍스트 브라우져가 제대로 반영이 되는 것 까지는 어떻게 해서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여기에 지정을 했는 데이터 베이스의 경로가 표시가 되면 OK입니다.



먼저 버튼을 눌러서 데이터 베이스를 지정하고 나니, 다소 깔끔하지는 않기는 하지만, 그래도 경로가 표시가 되기는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RLTrader와 수익모델을 지정하고 나서는, 이 경로 역시 제대로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도록 텍스트 브라우져를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각각 해당하는 지정을 해주는 메서드에서 텍스트 브라우져에 표시가 되는 텍스트를 지정해 주는 코드를 작성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지정을 하면, 이게 제대로 텍스트 브라우져에서 적용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게 pytrader2에서도 적용이 될 수 있도록 Qt designer에서 위 스크린샷처럼 디자인을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처럼 pytrader2에서 메서드를 조정해서 만약 해당하는 요소가 지정이 되어 있지 않다면, 각각의 레이블의 배경색상이 빨간색이 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클니샷처럼 일단 먼저 만들어 주었을 때, pytrader2에 아무런 데이터 베이스나 RLTrader 혹은 수익모델이 지정이 되지 않았을 때는 그냥, 빨갛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gif파일로 이게 어떻게 해서 작동이 되는 지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pytrader의 부모 프로세스에서 각각에 해당하는 요소들을 지정해 주고 나서, pytrader2를 실행시키면 이걸 제대로 반영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는 다음의 작업을 하기는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