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subprocess를 이용해서 자식 프로세스를 작동시키는 것으로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까, Qprocess를 사용해서 다른 프로세스를 작동시키면, GUI를 얼어붙지 않게 만들면서 자식 프로세스를 제대로 작동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짜는 법을 알아낸다고 상당한 시간이 걸려서 지금에서야 어떻게 블로그 포스팅을 올립니다.



일단 한번 자료를 찾아보니까, 위 스크린샷과 같은 예제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 예제를 그대로 사용해 보도록 합니다.



pycharm에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붙여넣기를 한 다음에, 일단 코드의 실행까지는 되는지 여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위 스크린샷과 같이 일단 코드 자체는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이대로는 pytrader2가 작동화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예제가 있는지 찾아보니까, 일단 C언어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에서 파이썬 스크립트를 실행시키는 방법에 대한 자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QProcess(self).start(파이썬 환경에 있는 exe파일, ('-i', py파일 이름)) 이렇게 하는 식으로 실행을 시키도록 했습니다.



일단 지금까지 했던 결과로, 위 스크린샷과 같이 제대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문제는 이게 복수의 pytrader를 실행시킬 수 있는데, 이건 이거대로 사용할 수 있기는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어떻게 해서, 자식 프로세스와 통신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조사도 해 봐야만 합니다. 이제 겨우 Qprocess를 이용한 프로그래밍은 이제 겨우 시작입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