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exe파일을 만들어 보면서 한번 작업을 시작해 보려고 했는데, 이게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을 보여드렸습니다. 하다하다 보니, exe파일을 생성하는 것 마저도 제대로 하기 힘들어 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우여곡절 끝에 만들기는 하나 만들었는데, 이제 이걸 가지고서 다시한번 해 보고자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 마지막에서 만들어 놓은 main.exe를 한번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여기까지는 기존의 RLTrader를 실행시킬 때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finished라는 메세지가 뜨는 것으로 보아서 제대로 실행이 되는 것은 여기서는 확인을 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pytrader에 있는 buy_list.txt에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제대로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pytrader에 있는 py파일을 지정해 달라는 것을 바꾸어 주어야 하는 단계에 오기는 왔습니다. 위 스크린샷의 내용과 같이, exeFile로 바꾸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데 pytrader를 실행시킨 상태에서 이 exe파일을 실행시키니까, 어찌된 것인지 몰라도 modelPath.txt를 찾지 못해서 작동을 못하겠다는 내용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먼저 main.exe를 pytrader내부로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작동을 하는데 걸리적 거리지 않도록 일단 txt파일들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런데 어찌된 것인지 데이터 베이스에서 테이블이 없다는 것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예 한번 모델파일이랑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와서 한번 시도해 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데이터 베이스 내에 테이블이 없다는 내용이 나오면서 실행이 안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RLTrader를 만들때 들어간 txt파일이 문제인 것인가 싶어서 한번 txt파일을 모두 제거하고서 다시 pyinstaller로 빌드해 보고자 합니다.



지난번 처럼 spec파일을 가지고 오는 것으로 해서, 일단 exe프로그램을 만드는 것 자체는 성공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멀리 떨어져 있음에도 어떻게 된 것인지 main.exe가 있는 폴더에 제대로 텍스트 파일이 생성은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내용이 제대로 전달이 되기는 되었나 했더니.....



어떻게 된 것인지, AJ렌터카의 종목코드가 있어야 하는 곳에서 완전히 텅 비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현재로서는 아직 모르겠습니다만, 이걸 어떻게 해결하지 않고서는 실시간으로 거래를 하는 주식 인공지능은 만들 수 없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