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야 말로 어떻게 해서 PyQt5가 포함된 프로젝트를 어떻게 pyinstaller를 이용해서 exe파일로 빌드하였으며, 이 파일을 가지고서 한번 파이참에서 exe파일이 실행이 제대로 되는지를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해결책은 의외로 간단하게도 개발자 버젼인 pyinstaller 3.5버젼을 사용하면 해결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실제로 exe프로그램으로 성공적으로 빌드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인터넷상에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getting the latest version이라는 곳을 찾아 들어가서 pip 명령어에 위 스크린샷의 빨간줄을 친 부분을 아나콘다 프롬프트에서 입력해야 했습니다.




일단 프로그램이 빌드 되었으니 실행을 시켜 보도록 합니다.



제대로 메세지 박스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 main.exe를 기존의 pytrader를 하던 폴더에 옮겨 주도록 합니다.




그래서 일단 pytrader를 실행시키고 나서, 한번 위 스크린샷과 같이 조건을 먼저 설정해 주도록 합니다.



여기서도 제대로 메세지 박스는 떴습니다.



다음으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한번 메세지 박스와 pytrader를 같이 보여 주어서 같은 스크린샷을 재사용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제대로 PyQt5가 들어간 파이썬 프로젝트의 빌드에 성공하기는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겨우겨우 exe프로그램으로 만든 것을 파이썬 스크립트에서 실행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다음으로는 이제 RLTrader를 수정한 다음, 어떻게 해서, 다시금 빌드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