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슬슬 다가오는 필요성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무튼 간에 동영상 편집을 시도해 보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첫 시도로 곰 인코더를 선택했는데, 이게 제대로 된 선택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일단 첫 발자국을 때기는 떼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계속해서 고민을 한다고 해서, 뭐가 나아질 리는 없다는 생각이 들기에, 하는 수 없이 곰 인코더를 인스톨 하도록 해 보겠습니다.




어찌어찌해서 인스톨에 성공하기는 했습니다.



드디어 첫 시작입니다. 먼저 해야 할 일은 동영상 파일을 드레그해서 필름아이콘이 있는 곳에다가 끌어놓아야 합니다.



먼저 위와 같이 인코딩 설정을 하도록 합니다. 이게 정답인지 아닌지는 저는 잘 모릅니다.



그리고 나서는 동영상 녹음 과정에서 나왔는 소음들을 모두 제거하도록 합니다.


인코딩이 완료되기는 했습니다. 이제 소음이 주로 녹음된 영상에서 소음이 제거되고 영상만이 남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어떻게 해서 무음으로 영상만이 올라오는 데는 성공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래서는 좀 심심한데, 음악을 어떻게 넣어야 하는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간에 곰 믹스라는 것이 이런 기능을 제공해 준다는 말을 들었는데, 한번 다음 포스팅을 올릴 때는 이 곰 믹스를 한번 사용해 보아야 겠습니다.


  1. 책덕후 화영 2018.01.25 22:33 신고

    곰믹스 유료프로그램 아닌가요? 영상편집 프로그램은 웬만하면 다 돈내고 써야되요 간단한 기능만 들어있는 것조차도 전부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