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단 하다하다 보니, 곰믹스에서는 오디오를 자르는 기능은 제공해 주는데, 곰믹스 프로가 아닌 다음에는 어떻게 동영상을 중간에 짤라서 편집하는 기능이 없는 듯 합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이번에는 파워 디렉터 12 라는 것이 구버젼이기는 하지만 공짜로 풀려 있다고 해서, 이를 사용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다운로드를 받는 것이 시작인데, 여기서 저는 이게 얼마나 걸리는 작업이 될지 몰랐습니다. 진짜 다운로드에만 한 세월이 걸릴 정도로 정말 정말 오래 걸렸습니다. 한 몇 시간은 걸린 듯 합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무료에 동영상 편집기능이 강력해 보이는 이 파워 디렉터(power director) 12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면, 그건 아마도 이 다운로드 속도를 못 이겨서 이러는 것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몇 시간을 기다린 끝에 이제서야 인스톨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이제 최대기능 편집기라는 것을 선택해서 본격적인 활성화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우선은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다고 나오는데, CyberLink의 홈페이지에 가면 대놓고 다운로드 하라고 나와 있으며, 여기서는 대놓고 시리얼 까지 다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번에는 동영상을 추가해서, 서로다른 2개의 동영상을 한 화면에 어떻게 하면 나오게 할 수 있는지 부터 일단은 살펴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우에는 동영상간의 길이차이가 심해서 일단 동영상을 자르는 것이 필요 했는데, 일단 위 스크린샷에 보이는 자르기라는 항목에 동영상을 하나 선택하고 나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중 다듬기라는 것이 있는데, 이게 바로 여러개로 한개의 동영상을 조각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단 여기서 먼저 제일 위의 파란색 상자를............ 이 부분은 제가 말하는 것 보다는 아래의 동영상 링크를 보시는 편이 나아 보입니다.



위 사이버링크에서 제공해주는 강좌를 들어서 일단 동영상의 필요한 부분만을 자르도록 합니다.




일단 저는 한개의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일단 모터의 정회전과 역회전에 관련된 두 부분만을 자르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나누어진 부분은 손 쉽게 이리저리 구간에서 퍼즐을 맞추는 것처럼 옮기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Ocam으로 컴퓨터의 화면을 녹화한 화면을 조각낸 부분하고 합쳐서 한개의 영상을 만들도록 합니다.



그리고 여기가 중요한데, 여기서는 위에서 처럼 기준선 프로필이라는 것을 설정해야 mp4형식의 파일로 영상을 만들어서 유투브에 올릴때 제대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걸 설정하지 않고서 유투브에 올리니까, 어찌된 영문인지 동영상이 완전히 꺼꾸로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완성된 동영상입니다. 정작 이렇게 동영상 만드는데 몰두한다고 수업내용을 정리해서 올리는 것은 밀리기는 많이 밀렸네요. 시간이 되는대로 다 정리해서 올리고자 합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