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를 독학하면서 어느정도 연습을 하면서 조금은 나아는 졌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음 걸음까지 갔다고 하기에는 아쉬워서 4.5걸음이라는 표현을 할 정도로 연습한 내용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우선 레이어를 이용해서 밑그림을 그리고, 그 위에 다른 레이어에 본격적인 스케치를 하는 것은 여전합니다만, 그래도 오렌지의 단면을 그리기 위해서 완전한 형태의 원을 그리고자 합니다만, 여전히 진척이 크게 없기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밑그림을 그릴때, 이전에는 8각형을 그렸다면, 이번에는 좀더 각의 갯수를 늘려서 18각형을 그렸습니다. 이전에 엹은색으로 밑그림을 그리던 것이 남아 있어서, 이 블로그에 첨부한 스크린샷에는 잘 보이지 않으리라 생각이 됩니다만, 일단 이전보다는 더 구체에 가깝도록 18각형을 그리긴 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이 밑그림 위에 따라가면서 원형을 그리고자 했습니다만, 그래도 여전히 만족스러운 원형이 나오지 않아서 한번 더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



아까보다는 조금은 더 나은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원이 어딘가 찌그러진 형태로 나오는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이래서야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는 무언가 무리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에 당분간은 곡선 연습과 오렌지 단면을 그리는 연습에 많은 시간을 들인다고 일러스트 독학으로 포스팅이 올라오는 속도가 상당히 느려질 듯 합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