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에는 어떻게 해서 머그잔을 그리는 것까지 독학을 해 보았는데요. 이번에도 역시나 이런 머그잔을 그리는 작업을 한번 더 독학해 보았습니다만, 하고나서 보니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타일 메뉴에 있는 직선을 이용해서 대략적인 밑그림을 그립니다. 여기서 부터 최근 제가 컨디션이 좋지 않은 탓인지 무언가 이상하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밑그림이 그려진 레이어 위에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하고, 머그잔의 밑그림을 먼저 그려 놓습니다. 그런데 전체적인 형태가 어딘가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아직까지도 저는 어디가 문제의 시작인지 전혀 인지를 못하고 있었습니다.



일단 밑그림이 안 보이도록 아랫쪽 레이어를 가린다음, 여기다가 이상다하고 판단이 된 부분을 지우개로 지우고 다시금 그리기를 여러번 반복하였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고서도 아직도 울퉁불퉁한 곳이 있는 곳이 이상한 것이라고 생각해서 그림을 확대해서 여러번 윤곽선을 수정하고, 다시 지우개로 지우는 과정을 수 차례 반복했습니다.



어느정도 선을 정리했다고 생각하고 나서 보니까, 명암을 넣어야 하는데 여기서 부터 문제가 발생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 경우에는 실물을 앞에 두고서 그리는 것이 아니라 상상해서 그리는 방식인데, 처음부터 실물을 대체할 만한 것-하다못해 대략적인 스케치도 없이 시작을 해서 이래저래 제가 의도한 컵이 나오지 않았던 것입니다. 


생각해 보면 기본적인 실수 인듯 합니다만, 제가 일러스트를 그려본 적이 거의 없다고 해야 할까요? 이렇다 보니 이런 일이 발생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